[동남아여행] 말레이시아 입국 시 필요 서류(쿠알라룸푸르, 코타키나발루(코타키나바루) 여행) - 24.05.11 기준
글을 시작하며
이번 글에서는 말레이시아 여행을 위해 출국하실 경우에 사전에 준비해야되는 것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말레이시아는 한국에서 약 5~6시간 정도 떨어진 위치에 있는 동남아국가이며, 우리에겐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와 휴향지인 코타키나발루가 대표적으로 유형한 도시 입니다.
말레이시아 여행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목록
1. 여권(Passport)
■ 말레이시아는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국가이며, 만료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는 여권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2. ★ 디지털 입국카드(MDAC, Malaysia Digital Arrival Card) 사전작성 필수
■ 2024년 1월 1일부로 말레이시아에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장기체류 비자 소지자 제외)은 MDAC(디지털 입국카드)를 입국 3일 이내에 작성해야 합니다.
→ 아래 링크를 통해 작성하시면 됩니다. 크게 어려운 점은 없으며 호텔의 주소(State(주)) 정도만 한번 더 확인하시면 됩니다.
→ 아래의 경우 작성을 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한국인의 경우 거의 해당사항은 없으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싱가포르 시민/외교관 및 대사관 관려인원/말레이시아 영주권 및 장기체류비자 소유자/브루나이 시민/태국 국경 패스 소유/인도네이사 국경패스 소유)
3. 기타 준비물
■ 우산, 우비 또는 장화 등 우천 시 필요한 물건들
→ 말레이시아는 일년 내내 비가 스콜성으로 많이 오는 지역입니다. 따라서 우천에 대비한 도구들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 모기 기피제와 바르는 약
→ 생각보다 모기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모기 기피제 또는 물렸을때 바르는 약을 챙겨가시면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그랩 계정 등록은 사전에 진행
→ 말레이시아도 그랩을 흔히 사용하기 때문에 그랩계정을 미리 한국에서 만드시고 카드를 등록해서 가신다면 이동에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글을 마치며
이번 글에서는 말레이시아 여행을 위해 사전에 준비해야 할 서류들에 대하여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실상 말레이시아의 경우 디지털입국카드(MDAC)와 여권만 잘 준비하시면 입국을 쉽게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캐쉬 및 기타 준비물만 잘 챙겨가시면 즐거운 여행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즐거운 말레이시아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