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휴양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꿀팁(준비물, 일정, 여행후기, 여행코스)
글을 시작하며
이번 글에서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코타키나바루) 여행 관련 팁과 정보를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시아에서도 동 말레이시아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쿠알라룸푸르와는 꽤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도시입니다.
코타키나발루는 한국인에게 휴양지로 유명한 도시이며 세계적으로 석양이 가장 멋진 곳이기도 합니다. 주 종교는 이슬람교이며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는 나라입니다. 리조트 및 여행상품들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가족여행으로도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곳입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필수 정보 및 팁
▒ 여행난이도
─ 쉬움 ~ 보통
─ 관광객이 많은 지역이며 치안이 좋은 곳 입니다. 또한 가게에서 다양한 언어를 제공하기 때문에 언어가 문제되지 않습니다.
▒ 입국 루트
─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Lapangan Terbang Antarabangsa Kota Kinabalu)으로 입국하여 택시 또는 버스로 이동
→ 인천공항에서 직항의 경우 국내 저가항공사만 운행 중
→ 그랩을 이용하시거나 대게 현지 한국인 투어를 이용하면 무료 셔틀 서비스 제공
→ TIP: 새벽에 도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전에 왕복 이동 교통편을 예약하시면 여행 피로도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 입국 서류
─ MDAC 반드시 소지 (아래링크 참고)
[동남아여행] 말레이시아 입국 시 필요 서류(쿠알라룸푸르, 코타키나발루(코타키나바루) 여행) -
글을 시작하며이번 글에서는 말레이시아 여행을 위해 출국하실 경우에 사전에 준비해야되는 것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말레이시아는 한국에서 약 5~6시간 정도 떨어진 위치에 있
210306.tistory.com
▒ 추천 여행 기간
─ 호캉스가 주목적일 경우 3박 4일
─ 호캉스+전반적인 관광이 목적일 경우 4박 5일
─ 키나발루 등반이 목적이시라면 루트에 맞게 일정 설
▒ 날씨
─ 건기: 1월~4월 4월의 경우 가장 더운 날씨이기 때문에 여행이 힘들 수 있습니다.
─ 우기: 9월~11월 지속적으로 비가 많이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행에 무리는 없으나 일몰을 못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 TIP: 건기여도 코타키나발루는 비가 꽤 많이오기 때문에 사전에 날씨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숙소
─ 지역이 크지 않기때문에 지리적으로 나누기는 쉽지않으며, 리조트에 묵으실 건지 일반 호텔에 묵으실 건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 특이한 숙소위치로는 코콜힐~키나발루산에 있는 숙소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여행코스와는 동떨어짐)
[해외여행 팁] 좋은 숙소 고르는 법(구글맵, 호텔 예약사이트 이용) 및 해외호텔 예약 시 주의점
글을 시작하며 이번 글에서는 해외여행을 계획할 시 괜찮은 숙소를 고르는 방법 및 호텔 예약 시 주의점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구글맵(google map)과 부킹닷컴(booking.com)의 지도검색 기능을 이
210306.tistory.com
▒ 교통
─ 그랩 또는 일반 택시
─ 관광지 자체가 크지 않기때문에 걸어서도 다닐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 떨어진 경우 투어로 이동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코스
코타키나발루 여행코스는 크게 시티지역, 툰쿠 압둘 라만 해양공원, 석양포인트 그리고 각종 엑티비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많은 일정들이 투어사를 끼고 하는 경우가 많으며(이 부분은 따로 정리하여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투어사 없이 주로 방문하는 곳들 위주로 정리하였습니다.
(아래 소개해드린 포인트들을 구글맵에 입력하시고 본인의 일정 및 숙소 위치에 맞게 여행 순서를 짜시면 됩니다. 대표 랜드마크에는 ★ 표시를 하였으며,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관광지는 ☆ 표시를 하였습니다.)
"블루모스크" (코타키나발루 시티 이슬람사원)★
─ Tip. 외벽만 따라갈 경우 5링깃, 내부에 입장할 경우 10링깃의 티켓비용이 있으며 복장 제한 있음.
─ Tip. 외벽의 경우 그늘이 거의 없기 때문에 해가 뜨거운 날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핑크모스크" (UMS 이슬람사원)☆
─ Tip. 대학 내부에 위치하기 때문에 가볍게 산책을 즐기며 방문하기 좋은 모스크.
─ Tip. 24년 5월 기준 주변이 공사 중이라 예쁜 사진 촬영은 힘들 수 있습니다.
"(구)사바 주청사"
─ Tip. 시티 투어 이동경로에 사바 주청사가 위치한다면 사진만 간단히 찍으면 되는 장소이며, 굳이 주청사를 목적으로 갈 필요는 없습니다.
"코콜 힐 엘프" (Kokol Hill Elf) ☆
─ Tip. 다양한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그네 사진이 유명한 곳)
─ Tip. 반드시 왕복 택시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위치가 외진 곳이기 떄문에 돌아올때 그랩이 잡히지 않습니다.
"제셀톤 선착장" (Jesselton Point Waterfront) ★
─ Tip. 압둘 라만 해양공원 및 해양 엑티비티를 즐기실 때 반드시 방문하는 곳 입니다.
─ Tip. 현지에서 투어를 진행하실 경우 여기서 투어상품을 구매하시게 되는데 흥정은 필수 입니다. 흥정이 불편하신 경우 한국에서 한국인 투어사를 통해 사전 예약하고 오시는 것이 마음 편합니다.
"가야 스트리트(야시장)" (Gaya Street) ★
─ Tip. 야시장이 유명하며 그 외에도 유명한 음식점들은 대부분 이 거리에 몰려 있습니다.
─ Tip. 일요시장이 크게 열리기는 하나 제가 방문하였을 때에는 금요일 토요일 밤에도 야시장이 크게 열려 있었으며, 시장의 길거리 음식 퀄리티가 꽤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필리피노 마켓" (Pasar Kraftangan) ☆
─ Tip. 주로 열대과일을 사기위해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시장입니다.
─ Tip. 한국에서도 유명한 망고소년의 상점이 여기에 있습니다.
"KK 워터프론트" (KK Waterfront) ☆
─ Tip. 시티 내에서 음식점 또는 카페에서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 Tip. 음식을 드시기보단 간단한 음료를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탄중 아루 해변" (Pantal Tanjung Aru) ★
─ Tip. 코타키나발루 시티 근처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이며 선셋 포인트 입니다.
─ Tip. 해변 바로 근처에 음식점와 야시장이 있기 때문에 활기찬 분위기에서 선셋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이번 글에서는 코타키나발루 관광지에 대해서 간단히 작성해 보았습니다. (작성하였던 글이 모두 날라가서 간단히 다시 작성한 점 양해 바랍니다.) 다음 글에서는 코타키나발루 맛집 및 투어들에 관해 간단히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코타키나발루 맛집 정보는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동남아여행]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맛집 지도 추천(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내돈내산 음식
코타키나발루 여행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동남아휴양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꿀팁(준비물, 일정, 여행후기, 여행코스)글을 시작하며이번 글에서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
210306.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