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시작하며
이번 글에서는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샌디에고 여행에 관한 정보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샌디에고 또는 샌디에이고는 미국 내에서 휴양지로 유명한 도시이며, 특히 은퇴한 부유한 미국인들이 선호하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항상 쾌적한 날씨, 근처의 다양한 자연환경 그리고 발달한 생활 인프라를 기반으로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불리기도 합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시간이 여유가 있다면 많은 여행객들이 짧게 들렸다가 가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샌디에고 여행 기본 정보
▒ 여행난이도
─ 쉬움.
─ 대부분의 관광지가 한 곳에 모여있으며, 교통과 우버가 잘 되어있어 여행하기에 크게 무리가 없음.
▒ 입국 루트
─ 샌디에고 국제공항(SAN, San Diego International Airport)을 통하여 입국.
→ 인천공항에서 직항은 거의 없으며, 주로 로스앤젤레스,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중 하나를 경유합니다.
→ 따라서 샌디에고 하나만 방문하는 일정은 거의 없으며 주로 LA를 방문할 때 같이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 추천 여행 기간
─ 최소 1박 2일(근교 여행 제외) 이상 추천
→ 동물원, 씨월드, 또는 해변에서 하루를 보낼 경우 각 일정당 1일씩 추가.
▒ 날씨
─ 일 년 내내 쾌적한 날씨가 지속.
─ 더워도 30도를 잘 넘지 않으며 겨울에도 10도 이하로 잘 내려가지 않음.
▒ 숙소
─ 샌디에고의 숙소는 해변 근처로 잡느냐 또는 다운타운에 잡느냐로 나눠집니다.
─ 해변 근처로 잡을 경우: 코로나도 해변 근처(추천), 벨몬트 파크 근처, 선셋 클리프 근처
─ 시내 근처로 잡을 경우: 씨포트 빌리지 근처(주의: 샌디에고 다운타운 동쪽은 위험지역)
▒ 교통패스
─ 따로 교통패스를 사용하실 필요는 없으며, 우버와 지하철을 적절히 이용하시면 됩니다.
▒ 입국 서류
샌디에고 여행 코스
샌디에고는 대부분의 관광지가 샌디에고 국제공항을 기준으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짧은 시간에 돌기 편합니다. 또한 LA에서 방문하실 경우 왕복하는 길에도 유명관광지가 있어 그에 맞게 계획을 짜시면 됩니다. 씨월드, 동물원(사파리 공원), 또는 해변에서의 시간을 원하시면 이에 따라 하루씩 일정을 추가하셔야 됩니다.
(아래 소개해드린 포인트들을 구글맵에 입력하시고 본인의 일정 및 숙소 위치에 맞게 여행 순서를 짜시면 됩니다. 대표 랜드마크에는 ★ 표시를 하였으며,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관광지는 ☆ 표시를 하였습니다.)
▒ 다운타운지역(+코로나도 섬)
"시포트 빌리지" (849 W Harbor Dr, San Diego, CA 92101 미국)
─ Tip. 해변에 위치한 복합문화단지. 다양한 상점과 식당이 있음.
"USS Midway Museum" (910 N Harbor Dr, San Diego, CA 92101 미국) ☆
─ Tip. 항공모함을 전시관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해군들의 생활 관련 전시관 및 전투기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음.
─ Tip.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리고 걸어야 하기에 취향이 아니라면 패스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The Kiss" (Tuna Ln, San Diego, CA 92101 미국) ★
─ Tip. 사진을 직접 검색해 보시면 누구나 한 번쯤 보았던 그 장면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사진을 찍는 곳입니다.
"워터프런트 공원" (1600 Pacific Hwy, San Diego, CA 92101 미국) ☆
─ Tip. 시포트빌리지에서 워터프런트 공원까지 해변을 따라 쭉 걸어보시면 다양한 구경거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리틀 이탈리" (1844 India St, San Diego, CA 92101 미국)
"가스램프 쿼터" (Gaslamp Quarter, San Diego CA 92101 미국)
─ Tip. 각종 클럽과 술집 칵테일 바들이 모여있는 거리
─ Tip. 코로나 사태 이후 상권이 많이 죽었으며, 동쪽으로 몇 블럭만 가도 위험한 지역이 나오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발보아 파크" (2499 Pan American Rd E #2401, San Diego, CA 92101 미국) ★
─ Tip. 샌디에고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이며, 샌디에고 동물원을 포함한 거대한 공원입니다.
─ Tip. 동물원을 들리지 않고 공원의 포인트들만 보고 싶으시다면 위의 주소로 가시면 됩니다.
─ Tip. 개인적으로는 여기 동물원보다 사파리 공원을 추천드립니다. (시간이 있으실 경우)
"코로나도 섬(코로나도 해변)" (미국 92118 캘리포니아 코로나도) ★
─ Tip. 사실 위의 관광지만 다니신다면 왜 샌디에고가 은퇴자들의 천국이라고 불리는지 알 수 없습니다.
─ Tip. 코로나도 섬을 들리시면 왜 사람들이 샌디에고가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중 하나라고 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꼭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기타지역(포인트 로마 + 선셋 클리프 + 라호이아 코브 등
─ 여기서 소개해 주는 관광지들은 다운타운에서 꽤 거리가 있으므로 우버나 렌트카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브릴로 국가기념물" (1800 Cabrillo Memorial Dr, San Diego, CA 92106 미국) ☆
─ Tip. 생각보다 빨리 닫기 때문에 시간을 잘 확인하시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선셋 클리프" (800-898 Sunset Cliffs Blvd, San Diego, CA 92107 미국) ☆
"올드 타운" (4002 Wallace St, San Diego, CA 92110 미국) ★
─ Tip. 처음 샌디에고로 이주한 사람들이 살았던 마을을 복원 및 유지하고 있는 공원입니다.
─ Tip. 다양한 멕시코 음식 및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씨월드" (500 Sea World Dr., San Diego, CA 92109 미국)
─ Tip. 사전예약 필수
"라호이아 코브" (1160 Coast Blvd, La Jolla, CA 92037 미국) ★
─ Tip. 수많은 바다사자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샌디에고의 명소 중 하나입니다.
"UCSD(샌디에고 대학교)" (9500 Gilman Dr, La Jolla, CA 92093 미국)
─ Tip. UCSD의 캠퍼스는 UC계열 대학교 중에서도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시간이 있으시면 잠깐 들리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샌디에고 주 사파리 공원" (15500 San Pasqual Valley Rd, Escondido, CA 92027 미국) ☆
글을 마치며
이번 글에서는 샌디에고의 여행지에 대하여 작성해 보았습니다. 샌디에고는 빠르게 본다면 1박 2일로도 충분히 보실 수 있는 지역입니다. 씨월드, 사파리, 해변들도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계획만 잘 짜신다면 로스앤젤레스나 근처 대도시 못지않게 재밌는 여행을 할 수 있는 지역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미국서부여행 다른 지역들
▒ 라스베이거스
▒ 그랜드케니언
▒ 로스앤젤레스(엘에이)
▒ 샌프란시스코
'일상생활 > 여행팁ㅣ해외여행(미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여행] 미국 유학생의 미국 햄버거 프랜차이즈 소개(인앤아웃, 칼스주니어, 파이브가이즈, 쉐이크쉑, 미국3대버거) (0) | 2023.05.28 |
---|---|
[미국서부여행] 4박 5일 라스베이거스 - 그랜드캐년(그랜드캐니언) - 모뉴멘트 밸리 여행코스(+여행일정, 여행팁, 여행정보, 투어) (2) | 2023.01.14 |
[미국서부여행] LA유학생의 샌프란시스코 여행 후기와 팁, 여행일정, 및 여행정보 (1) | 2023.01.12 |
[미국서부여행] LA 유학생의 로스앤젤레스(엘에이) 여행 후기(+여행일정, 여행팁, 여행정보) (2) | 2022.12.31 |
[미국서부여행] 라스베가스 여행 후기(+여행일정(2박3일), 여행팁, 여행정보) (2) | 2022.11.02 |
댓글